식물성 크림 꽃다발 당근 케이크

2020. 4. 30. 15:56과자와 빵

반응형

2020/04/29 - [과자와 빵] - 버터, 계란 없이 당근 케이크 시트 만들기

 

버터, 계란 없이 당근 케이크 시트 만들기

주홍빛 고운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국내에서는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여 언제든지 쉽게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쓰이죠.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이는..

grimi120.tistory.com

지난번에 버터, 계란 없이 당근 케이크 시트 만드는 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케이크 시트를 4등분해서 윗면을 제외한 시트에 식물성 크림을 사용해 케이크를 완성했습니다.

 

크림 바르는 일은 배우지 않으면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아 꼭 한번 배워보고 싶은데요. 저처럼 케이크를 만들고 싶지만 아이싱하는 일이 어려우신 분들이 해보시면 좋을 예쁜 케이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꽃 깍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크림만 만들고 색소를 넣어 색을 만들어 짤주머니에 담아 짜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해요.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크림 600g을 휘핑해줍니다.
3. 시트 사이에는 흰색 크림을 발라주세요.
4. 전체적으로 흰색 크림을 얇게 발라줍니다.
5. 케이크 무스 띠를 둘러주세요.
6. 나머지 크림에 색소를 넣고, 깍지를 넣은 짤주머니에 담아 꽃을 짜서 케이크를 완성해주세요.

꽃은 242번, 잎은 112번 사용했습니다.

식물성 크림이라 꽃 모양이 예쁘게 안나왔는데요. 동물성 크림을 못 드시는 분들, 채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유산지를 둘러 꽃다발처럼 완성해줬어요. 곧 어버이날이 다가오는데, 그때는 동물성 크림으로 완성해서 선물해보려고 해요. 특별한 날 직접 만든 케이크를 선물하고 싶지만, 아이싱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예쁘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리 연습해서 한번 꼭 준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