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와 빵

은은한 쑥 향과 진한 다크 가나슈 필링, 쑥 마카롱

그리미120 2020. 6. 22. 13:39
반응형

마카롱은 만들기가 재밌지만 쉬운 듯하면서도 어려워서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데요. 제 조카들이 제가 만든 것 중에 마카롱을 가장 좋아하는데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마카롱을 만들어봤습니다.

 

2019/08/16 - [과자와 빵] - 쌉쌀하며 달콤한 녹차 마카롱

 

쌉쌀하며 달콤한 녹차 마카롱

마카롱은 대표적인 머랭 과자의 하나로 겉은 살짝 바삭바삭하며 속은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마카롱은 머랭의 농도, 주변의 습기, 오븐의 온도, 색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색소 등에 따라 맛과 모

grimi120.tistory.com

제 블로그에 있는 모든 마카롱은 프렌치 방식이고, 마카롱에 대한 설명은 녹차 마카롱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마카롱 꼬끄 표면을 예쁘게 만드는 마카로나주에 대한 설명도 함께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카롱은 쑥 마카롱인데요. 쑥은 봄이 제철이지만 가루처럼 가공되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2019/08/23 - [생활 팁] -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히는 쑥은 단군 신화에도 나올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식재료입니다. 여성에게 특히 좋다는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grimi120.tistory.com

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고, 은은한 쑥 향이 나고 진한 다크 초콜릿 필링이 든 쑥 마카롱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합체했을 때 14개 내외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꼬끄 재료 : 흰자 70g, 설탕 60g, 아몬드 가루 95g, 슈거파우더 85g, 쑥가루 5g, 녹색 색소

# 가나슈 재료 : 다크커버춰 160g, 생크림 140g, 버터 20g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원형 깍지를 짤 주머니에 넣어주세요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볼에 흰자를 담고 거품을 낸 뒤 설탕 1/3을 넣고 거품을 올려주세요.
3. 남은 설탕 반을 넣고 거품을 올려주세요.
4. 남은 설탕 모두를 넣고 거품을 올려주세요.
5. 색소를 넣고 아몬드가루, 슈가파우더, 쑥가루를 체에 쳐서 넣어줍니다.
6. 볼에 반죽을 폈다가 모았다를 반복해줍니다.
7. 짤주머니에 담아 반죽을 짜고, 바닥에 2~3번 쳐 공기를 빼주고, 살짝 만졌을 때 손에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건조해 주세요.
8. 150℃ 오븐에 15분 구워주세요.
9. 가나슈는 모두 중탕한 뒤 살짝 꾸덕해지면 짤주머니에 담아, 짝을 맞춘 꼬끄에 짜서 붙여줍니다.

달콤한 디저트지만 몸에도 좋을 것 같은 건강한 느낌의 마카롱이 완성되었어요. 은은한 쑥 향으로 쑥을 싫어하는 분들도 모르시고 드실 수 있는 맛이에요. 또 쌉싸름하면서도 달콤한 진한 다크 가나슈 필링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조카들에게 줄 마카롱이지만 다양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건강한 느낌의 쑥 마카롱도 한번 만들어봤는데요. 어른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색다르게 쑥 마카롱 한번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