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고기 육즙 가득한 애호박 튀김

그리미120 2020. 7. 25. 18:30
반응형

주성분인 당질과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궤양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고, 아이들 영양식이나 이유식으로도 좋은 애호박.

특히 애호박 씨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치매 예방과 두뇌 개발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과육이 유연하고 단맛도 있어 예로부터 지금까지 우리 식단에 친숙한 채소로 찌개, 볶음, 전, 무침 등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영양 가득한 애호박 사이에 다진 고기와 양파, 당근을 넣어 튀긴 애호박 튀김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기름에 튀긴 것이 부담스럽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튀김가루를 생략하고 쪄서 드시면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 가득한 식사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 재료 : 애호박 1개, 다진고기 150g, 다진 양파 30g, 다진 당근 30g, 소금, 후추, 튀김가루 큰 3숟가락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애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중간에 칼집을 깊숙이넣어주세요

- 양파, 당근은 다져서 준비합니다

 

1. 재료를 손질해 준비합니다.
2. 볼에 다진 고기, 양파, 당근,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칼집 낸 애호박 사이에 고기 반죽을 잘 넣어주세요.
4. 튀김가루에 물을 넣어 뭉친 가루가 없이 잘 풀어줍니다.
5. 잘 달궈진 기름에 튀김가루 반죽을 묻힌 애호박을 튀겨주세요.
6. 골고루 튀겨진 애호박을 채에 받쳐 기름을 빼 줍니다.

고기의 육즙과 채소가 가득해 속은 촉촉하고, 기름에 잘 튀겨진 튀김가루의 바삭함이 정말 맛있습니다.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할 만큼 튀김요리는 정말 맛있는데요. 고기와 채소를 가득 넣어 튀긴 애호박 튀김은 포만감 가득하고 알 것 같은 맛인 듯하면서도 색다르면서 정말 맛있습니다. 비 오는 날 특히 전을 떠올리시는데, 전을 대신해 새롭게 튀김을 만들어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