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시럽을 넣은 조개모양 마들렌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2

과자와 빵

메이플 시럽을 넣은 조개모양 마들렌

그리미120
댓글수2

늦겨울부터 이른 봄까지 뉴잉글랜드와 미국 북부 주들, 캐나다의 동부 지방에서는 따뜻한 낮 기온 덕분에 설탕단풍나무에서 수액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1년 동안 나무 한 그루에서 십여 리터의 수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연 상태에서는 희미한 단맛이 느껴지는 묽고 맑은 액체지만 끓여서 졸이면 짙고 달콤한 시럽이 됩니다.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입안에서 오래 머무는 향미가 좋아 많이 사용하죠. 메이플 시럽을 완성된 빵에 뿌려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마들렌을 만들 때 넣어서 만드는 것을 좋아해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기본 마들렌에서 훨씬 맛과 풍미가 더해지는 것 같아서요.

또 마들렌은 레몬즙이나 메이플 시럽을 넣었을 때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호불호 없이 누구라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게다가 마들렌을 생각하면 통통한 조개 모양이 먼저 생각나는데요. 그 두 가지를 모두 한 통통한 조개 모양 틀에 메이플 시럽을 넣은 마들렌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여러 번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레시피이니 고민하지 않으시고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조개 틀에 12개 구워낼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버터 170g, 쌀 박력분 170g, 베이킹파우더 3g, 설탕 170g, 달걀 170g, 소금 한 꼬집, 메이플 시럽 4g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버터를 중탕해서 녹여주세요

- 틀에 버터를 바른 뒤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1. 틀에 버터를 발라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2.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3. 볼에 쌀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쳐주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4. 달걀을 풀어 넣고 섞어주세요.
5. 중탕한 버터와 메이플 시럽을 넣어 반죽을 하고, .짤 주머니에 담아 실온에서 20분 정도 휴지시켜줍니다
6. 냉장고에서 틀을 꺼내 반죽을 짠 뒤 180℃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깊은 틀이라 더욱 통통하게 구워져서 귀엽고, 배꼽도 너무 잘 올라와서 예쁘네요. 한 김 식혀서 먹으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조개 모양이 선명하고 통통하고 귀여워서 선물로도 좋을 것 같고, 쌀가루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줘도 너무 좋을 것 같은 마들렌이에요. 우유나 커피 등 음료와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

맨위로

https://grimi120.tistory.com/154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