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리뷰

가성비 최고! 다이소 러닝벨트

그리미120 2020. 9. 4. 14:44
반응형

달리기는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 중 하나로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심폐기능 향상과 함께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이나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장소나 시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달리기를 하면 규칙적인 호흡으로 인해 폐활량이 증가하고 폐기능이 향상되며, 심장기능이 좋아지고 혈액량이 증가합니다. 또한 비만,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과 체중부하 운동이므로 근육량과 골량을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죠. 그리고 엔도르핀 증가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 모든 기관을 활성화시키고 강화시켜 노화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되죠.

 

저의 취미 중에 하나가 운동인데요. 그중에 달리기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달릴 수 있는 공간이 많고, 운동 효과가 좋다고 생각해서 좋아합니다.

보통 비가 오지 않으면 평균 일주일에 3회정도는 달리기를 하는데요. 가민 945를 사용하고 있어 핸드폰을 들고뛰지 않아도 되지만 대회가 아니면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 핸드폰을 들고뛰기 때문에 항상 손에 들고 달려야 했었죠. 그래서 가끔은 한 손은 자유롭지 못한 게 불편하다고 느껴 암밴드나 러닝 벨트를 사볼까 생각을 했었는데, 암밴드는 손으로 들고 달리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을 것 같아 끌리지 않았고, 러닝 벨트는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고민이 되었어요. 과연 그렇게 비싼 제품을 사는 게 좋을지 성능이 얼마나 다를지 모르겠어서요.

그러다 찾게 된 다이소 러닝벨트인데요. 너무 저렴해서 일단 한번 사용해보자 싶어 구매했는데, 몇 번 사용해본 결과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하는 제품이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이소는 가까운 거리에 하나쯤은 꼭 있죠. 하지만 어디에든 있을지 모를테니, 전화를 해서 품명을 알려주신 뒤에 재고 여부에 따라 방문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3,000원 입니다.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색상은 검은색과 남색만 확인을 하고, 나머지 색상은 보지 못했어요.

 

골프공, 지갑, 여권, 카메라, 핸드폰, 물병 등을 담을 수 있다는 것 같죠? 전부 한꺼번에 넣을 수는 없지만, 500ml 물병 하나 충분히 들어갈 만큼 공간이 확보됩니다.

신축성, 활동성, 간편함을 장점이라 설명에 적은 것 같은데, 정말 이 세가지가 큰 장점이고 달리기를 하는데 필요한 부분만 가지고 있는 벨트라고 생각해요.

 

분리를 해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사실 너무 눈에 띄는 저 글씨들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옷에 가리면 보이지 않으니까 상관없어요. 그리고 몇 번 사용하다 보니까 보여도 창피하거나 이상하진 않았어요.

 

수납공간은 이렇게 공간이 넓어요. 소지하고 싶은 물건에 따라 공간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폰 XS를 넣은 모습인데요. 핸드폰 하나에 카드지갑, 립스틱, 파우더 등 작은 소지품은 여러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에요.

 

양쪽으로 줄이거나 늘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체형에 따라 남녀 노소 다 사용 가능하도록 조절할 수 있어요. 고무줄도 짱짱해서 몸에 착 감긴다는 느낌이 들어요.

 

나이키, 뉴발란스 등 유명한 브랜드의 벨트도 있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사야하나 싶어서 저는 다이소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만족스러워요. 뉴발란스 제품을 한번 사용해봤지만, 그때 정말 편하다고 느껴서 벨트를 사야겠다 생각하고 있다가 구매한 건데 뉴발란스 제품처럼 똑같이 너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 무게가 있어서 흔들거리거나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착용감은 있지만 핸드폰을 벨트에 넣고 차고 달리고 있나 생각이 들만큼 정말 편리해요. 달리기를 시작하시는 분들과 달리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소지품을 담을 벨트를 찾고 계신다면 가성비 좋은 다이소 러닝 벨트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