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원기회복에 좋은 전복이 듬뿍~ 전복 게우(내장) 크림 파스타

그리미120 2020. 11. 26. 13:21
반응형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 함량이 많아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주는 전복.

 

2020/11/25 - [상품 리뷰] - 전복이 필요할 땐 전남 완도 윤우수산

 

전복이 필요할 땐 전남 완도 윤우수산

비타민과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아르기닌(arginine)이라는 아미노산이 타 식품보다 월등히 많아 피로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는 식재료인 전복. 또한 전복은

grimi120.tistory.com

지난 글에 간단히 전복의 효능과 손질 방법, 구매처 등을 소개했는데요. 이번엔 잘 손질된 전복을 내장까지 모두 사용해서, 생크림 없이 꾸덕꾸덕한 크림 파스타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5인분 정도의 레시피지만, 전복을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전복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늘려 2~3인분으로 만드셔도 꾸덕꾸덕하고 진한 전복 크림 파스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 재료 : 파스타면, 우유 300ml, 전복 5미, 양파 1/4쪽, 다진 마늘 1 수저, 파마산 치즈 가루 3스푼, 슬라이스 치즈 2장

 

1. 재료를 손질해 준비합니다.
2. 전복 내장은 5미 모두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약30초)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3. 칼집을 낸 전복 3미는 버터를 두룬 팬에 굽고 간장을 살짝 넣어 짜지 않게 색만 내줍니다.

영상과 사진을 같이 하려고 했는데 영상을 찍다 보니 사진을 잊어서 나머지 만드는 순서는 아래 영상과 글을 참고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전복 게우(내장) 크림 파스타

4. 소스를 만드는 동안 면을 삶아주시고,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다진 마늘을 볶다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5. 얇게 썬 전복을 넣고 볶아준 뒤, 데친 내장을 넣고 간 우유를 넣어 끓여주세요.

6. 슬라이스 치즈와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고 치즈가 모두 녹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7. 삶아진 면을 넣고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섞어줍니다.

8. 전복 게우(내장) 크림 파스타를 접시에 담고 미리 구워둔 전복을 올려내 완성합니다.

 

꾸덕꾸덕하게 진한 크림소스가 느껴지시나요?

전복은 자웅동체로 내장의 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암컷은 짙은 초록색으로 죽이나 찜, 조림에 사용하면 고소함을 더하고, 색이 좀 흐린 내장은 수컷으로 회나 생채, 초무침 등으로 먹을 때 좋다고 해요.

전 두 가지 다 있었지만, 살짝 데쳐서 우유와 함께 갈아 소스로 만들었는데 전혀 비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얇게 썰어 전복을 넣은 것도 잘한 것 같아요. 안 넣고 내장으로만 소스를 만들었어도 됐고, 구워서 올려낸 전복을 함께 먹어도 좋았지만 전복을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크림소스가 묻어있어서 맛이 더욱 좋았어요.

 

게우(내장) 크림소스를 듬뿍 묻힌 면을 돌돌 말아 버터와 간장으로 구워진 전복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크림소스에 든 전복과 올려진 전복 맛도 다르고 식감도 조금 차이가 있는 듯해요.

 

만드는 방법을 잘 읽어보시고 영상을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텐데요. 영양보충으로 색다르게 전복 게우(내장) 크림 파스타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