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양배추 베이컨 볶음밥

그리미120 2021. 12. 17. 15:58
반응형

위에 좋은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는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량이 다릅니다. 겉잎에는 비타민 A와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하얀 속잎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함량이 놓은데요. 위궤양 치료의 효과가 있고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U 성분이 많습니다. 또한 출혈, 상처 등의 염증이 완화되는 것에 도움이 되며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72%나 낮다고 미시간주립대의 조사에서 알려졌죠.

양배추의 영양성분은 속으로 들어갈수록 높아지는데 특히 심지에는 위장에 좋은 비타민 U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양배추의 심지는 단단하고 질겨 대부분 버리는데요. 요리를 맛있게 만들어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심지까지 모두 넣어 드실 수 있는 양배추 베이컨 볶음밥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https://youtu.be/70y0hETls68

잘 보셨나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맛있는 양배추 베이컨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밥 한 공기에 양배추, 베이컨, 마늘, 파, 당근, 계란 2개를 사용했는데요. 냉장고에 남은 자투리 채소를 다져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밥은 귀리와 쌀을 1:1 비율로 섞어지어 사용했는데, 양배추를 듬뿍 넣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