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호박 수프 맛있게 만들기

그리미120 2022. 3. 22. 15:36
반응형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밤 맛이 난다 하여 밤호박이라고도 하는 단호박.

단호박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기능을 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C의 함량도 높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단호박의 높은 수분함량과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낮은 열량에 비해 풍부한 영양가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훌륭합니다. 특히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데 성인 일일권장량의 비타민 A를 단호박 100g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죽, 단호박식혜, 단호박 떡, 단호박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단호박 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5~6인분 정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찐 호박 740g, 양파 1/2, 우유 850g, 생크림 540g, 버터 40g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해주세요.

Tip. 단호박은 단단해 썰기가 어렵기 때문에 단호박을 세척 후 물기가 있는 상태로 비닐 또는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서 3~5분 정도 돌려준 뒤 썰어 속을 파내고 껍질을 벗깁니다. 자른 단호박은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어 4~5분 정도 돌려 충분히 익혀줍니다. 

 

2. 달궈진 팬에 버터와 양파를 넣고 양파가 갈색빛이 날때까지 볶아줍니다.
3. 찐 단호박을 넣고 골고루 볶아줍니다.
4. 우유를 넣고 블렌더로 골고루 곱게 갈아주세요.
5. 생크림을 넣고 끓여줍니다.
6.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세요.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익혀 간단하게 단호박수프가 완성되었죠? 노란빛 색도 예쁘고, 달콤하며 부드러워 가벼운 식사나 간식에 좋습니다.

 

주말에 잠봉뵈르와 함께 단호박 수프를 먹었는데 아주 훌륭한 브런치가 되었어요. 건강에도 좋은 단호박, 부드럽게 수프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