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불 맛 가득~ 닭 가슴살 가지볶음

그리미120 2022. 3. 30. 09:59
반응형

100g당 17Kcal의 저열량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진 가지.

보랏빛을 내는 가지의 안토시아닌계 색소인 히아신과 나스닌은 혈관 속에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암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의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늦춰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고, 폴리페놀 성분과 함께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고, 스코폴라민 성분은 경련을 억제하고 시력 저하를 예방해주며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고, 94% 정도의 높은 수분 함량과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 작용을 돕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가지의 특징인 스펀지 같은 과육이 기름을 잘 흡수하여 기름에 볶거나 튀기면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산과 지용성 비타민E 섭취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식재료인 가지는 튀김이나 라자냐 등 맛있는 요리로 먼저 만났으면 좋았을 텐데, 보통 물컹한 식감에 애매한 보라색이 번진 가지무침으로 많이 만났었죠. 저 또한 그런 모습에 가지를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직접 요리를 하면서 튀김과 라자냐 등 맛있게 만들어 먹으니 가지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이 글에서 소개해드릴 요리도 가지를 사용한 닭 가슴살 가지볶음인데요. 평소 맛있는 레시피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적었다면, 이번은 딱 이 느낌 그대로의 레시피를 기억하고 싶은 마음도 가득 담겨있어요. 닭 가슴살도 다이어트하면서 먹으려고 하면 퍽퍽하고 소화가 잘 안 되어서 요리를 해서 먹는 편인데, 이렇게 먹으니 퍽퍽하지 않고 맛있게 닭 가슴살과 가지를 동시에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념을 조금만 넣고 만들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 재료 : 닭 가슴살 2덩어리, 가지 2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전분 2T, 물 300ml, 파 3T

# 양념 : 고추장 1T, 고춧가루 2T, 간장 2T, 맛술 1T, 올리고당 2T, 굴소스 1T, 간마늘 1T, 치킨스톡 1t

 

# 미리 준비해주세요

- 양념장은 모두 섞어두세요

- 전분 2T에 물 4T를 넣어 섞어두세요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가지와 닭 가슴살, 양파, 고추를 원하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3. 달궈진 팬이 기름을 두르고 닭 가슴살에 설탕을 뿌려 볶아주세요.
4. 닭 가슴살 겉면이 익으면 팬 한쪽으로 두고, 비어있는 쪽에 기름과 파를 넣고 파기름을 냅니다.
5. 양파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6. 가지와 청양고추, 양념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7. 전분물을 잘 섞어 조금씩 넣어가며 졸여줍니다.
8. 기호에 따라 밥 또는 면과 함께 담아내고 불맛기름과 통깨를 뿌려주세요.

정말 맛있어보이죠? 매운맛과 불맛을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요리였어요. 매운걸 못 드시면 스리라차와 청양고추를 빼고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