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리뷰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반지, 위드엘 주얼리 아뜰리에

그리미120 2022. 4. 19. 10:15
반응형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액세서리로 마음을 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주얼리 아뜰리에를 소개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홍제역 근처에 위치한 따뜻한 감성과 스토리를 담아 핸드메이드 주얼리를 제작하는 위드엘 주얼리 아뜰리에.

전 커플링을 제작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요. 평소 목걸이, 반지 등 악세사리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반지를 맞추는 일도 미뤄뒀다가, 그래도 둘만의 사랑을 담을 수 있는 반지는 있으면 좋겠다 싶어 찾게 된 곳이에요. 잘 모르는 저도 알만큼 유명한 종로 귀금속 상가 등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반지를 쉽게 구매할 수 있었지만, 특별한 반지를 찾다가 커스텀 제작이 가능한 곳이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노쇼 방지를 위해 약간의 예약비가 있는데 전 무료상담중이었던 시기라 예약비 없이 방문을 했습니다. 예약비는 방문하면 100% 환불되니, 부담 없이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꼭 제작 주얼리가 아니더라도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비치되어 있는 액세서리가 있으니 직접 보고 대어 보면서 구매하시는 게 더욱 좋을 것 같아 가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예쁜 주택 2층에 주얼리샵이 있는데, 날씨가 좋아서 더욱 그렇게 느껴졌는지 몰라도 굉장히 따뜻하고 편안함을 줬어요. 알고 있던 주얼리샵과는 다른 모습이라 더욱 좋았는데, 반지를 찾아가는 날 다시 샵 사진을 전반적으로 찍어서 소개하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택배로 반지를 받게 되어 샵 사진은 없네요.

하지만 결과물을 보시면, 샵 사진쯤은 안 보셔도 될 것 같다 생각이 들어요. 가장 중요한 건 제작한 반지니깐요.

딱 보셔도 아시겠죠? 샵이 어떤 모습이든 중요하지 않는 소중한 반지를 갖게 되었어요. 물론 샵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지만요.

처음 인스타그램으로 반지를 봤을 때 저희는 심플한 걸 좋아하고, 악세사리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 심플한걸 하면 좋겠다 싶은 생각에 웨이브를 생각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 월계가 예뻐서 월계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반지 디자인을 고르고, 사이즈를 재본 뒤에 반지를 제작하게 되는데 모양이며 두께 등등 사소한 모든 부분을 저희에게 맞춰 이미지로 보여주시고 결정하고, 계약서를 작성하면 끝입니다.

반지가 완성되는 날까지 설레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기다리셔도 될 것 같아요. 생각한 이상으로 예쁘고 특별한 반지가 완성될 테니깐요.

저희 둘만의 반지는 월계인데, 그 옆 가넷 반지 하나 더 보이시죠?
제가 워낙 반지를 안 해봐서 손가락 사이즈를 모르고 살았는데, 항상 반지를 사주고 싶었다던 남자 친구가 드디어 사이즈를 알게 되었다며 레이어드링이나 따로 끼고 다니라고 추가했줬어요. 그날 샵에 비치되어 있던 예뻐 보이는 반지를 껴봤는데, 녹색 보석(?)이 달린 반지를 꼈다가 너무 예쁘다고 하면서요.

잘 어울렸던 녹색 보석이 달린 반지가 아닌 빨간빛 가넷으로 제작한 이유는, 커스텀 반지인만큼 더욱 특별함을 넣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가넷이 탄생석이기 때문이죠.

처음엔 탄생석으로 레이어드링만 하려다가, 둘이 이야기하면서 혹시 제작 전이고 가능하다면 반지 안에 가넷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아 문의드렸더니 된다고 하셔서 반지를 착용하면 보이지 않도록 가넷을 하나씩 추가했습니다.
혹시 작업에 방해될까 연락이 조심스러운데, 언제나 친절하게 받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이렇게 저희 반지 안쪽에 가넷을 넣은 더욱 특별한 이유가 숨겨져 있는데요. 저희는 태어난 해만 다르고, 1월 20일, 생일이 같기 때문이에요.
커스텀 반지에 정말 잘 어울리는 이야기죠? 생일이 같은 게 사실 신기한 건 아닌데, 이렇게 만나니 처음엔 굉장히 신기했어요. 더욱 특별한 인연 같다고 느껴졌거든요.

사진이 담지 못하는 반지 모습이 아쉽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사진보다 더 실제처럼 느끼실 수 있는데, 정말 예쁘죠?

저희는 뭘 잘 모르고, 반지를 맞출 생각도 없었고, 정해진 예산이 없었기 때문에 사장님과 이야기하면서 정했지만, 제작 후 최종 금액을 듣고도 생각보다 너무 저렴해서 깜짝 놀랄 만큼 부담 없었어요. 디자인 상담을 하면서 가격도 맞춰 주시기 때문에 예산이 정해 지신 분들께 더욱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저희처럼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반지를 제작하시려는 분들은 위드엘 꼭 방문해보세요.


# 주소
서울 서대문구 홍제원6안길 7 2층(홍제동 131-10)

#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100% 예약제이기 때문에 네이버 예약 추천

# 전화번호
02-743-8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