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나물 활용 이색 요리, 비빔밥 아란치니

그리미120 2023. 2. 16. 16:02
반응형

고기와 토마토를 베이스로 만든 라구 소스, 모차렐라, 콩을 밥과 함께 섞어서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이탈리아 요리, 아란치니.

 

아란치니는 시칠리아가 아랍의 세력에 지배를 받았던 10세기에 이탈리아의 성인인 ‘성 루시아(St. Lucia)’를 기념하기 위한 축제날 먹었던 음식입니다.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이 날에 빵과 파스타를 먹지 않고 밥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면서 아란치니가 탄생했는데요. 시칠리아의 이름을 따서 영어권 국가에서는 'Sicillian Rice Balls’라는 이름으로 불러지기도 합니다.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를 활용해 볶음밥을 만들어 아란치니 만드는 방법과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2020.04.07 - [맛있는 요리] - 맛있는 밥 요리, 아란치니

 

맛있는 밥 요리, 아란치니

고기와 토마토를 베이스로 만든 라구 소스, 모차렐라, 콩을 밥과 함께 섞어서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이탈리아 요리, 아란치니. 아란치니는 시칠리아가 아랍의 세력에 지배를 받았던 10세기에 이탈

grimi120.tistory.com

2021.01.12 - [맛있는 요리] - 아란치니, 쉽고 빠르게 만들기

 

아란치니, 쉽고 빠르게 만들기

고기와 토마토를 베이스로 만든 라구 소스, 모차렐라, 콩을 밥과 함께 섞어서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이탈리아 요리, 아란치니. 아란치니는 시칠리아가 아랍의 세력에 지배를 받았던 10세기에 이탈

grimi120.tistory.com

이번은 남은 나물을 활용해서 만든 비빔밥 아란치니를 소개하려고 해요.

 

# 재료 : 밥, 각종 나물, 고추장, 밀가루, 계란 1개, 튀김가루, 모차렐라 치즈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볼에 밥과 가위로 잘게 자른 나물, 고추장을 넣고 골고루 비벼주세요.
3. 잘 비벼진 밥을 손에 펴고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감싸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4. 동그랗게 만든 밥을 밀가루-계란-튀김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5. 기름에 밥을 굴려가며 잘 튀겨줍니다.
6. 접시에 아라비아따 소스와 튀긴 밥을 올리면 완성

매콤해서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아란치니는 손님 초대 요리로 만들었는데, 모두 맛있다며 칭찬을 들었답니다.

시금치 닭가슴살 롤, 프리타타, 베이컨 크림파스타 등 느끼할 수도 있는 메뉴들이라 아란치니를 비빔밥으로 만들어봤는데, 느끼함 잡아줘서 더욱 좋았어요.

모차렐라 치즈는 생략해도 되지만, 반절 갈라보면 쭉~ 늘어나는 모차렐라도 있어서 더욱 맛있고 고소하니 꼭 넣어서 만들어보셨으면 해요.

이색적이고 특별한 비빔밥 아란치니 꼭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