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떡

밤 모양 녹차 앙금 마들렌

그리미120 2019. 9. 20. 21:06
반응형

그린푸드(green food)로 지칭되는 녹색 음식을 먹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녹색 음식은 시각적인 긴장과 신경, 근육의 긴장까지도 완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녹색 음식을 떠올리면 녹차(, green tea)가 생각이 나요. 쌉싸름한 맛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주 많이 좋아하죠.

녹차의 매력인 쌉싸름한 맛은 카테킨(catechin)이라고 불리는 탄닌 성분 때문인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한 종류로 비타민 C보다 항산화 효능이 20배나 높다고 해요. 카테킨은 위암, 폐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소화기관 내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녹차를 자주 마실 경우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고, 충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쌉싸름한 녹차를 이용해 베이킹을 하면, 달달하기 때문에 녹차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이번에 소개해드릴 녹차 앙금 마들렌은 달달한 팥 앙금과 밤 다이스가 들어있기 때문에 더욱 달콤하게 맛을 볼 수가 있죠.

 

null

밤 모양 틀에 12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버터 100g, 쌀 박력분 100g, 녹차가루 10g, 베이킹파우더 2g, 갈색 설탕 100g, 달걀 100g, 소금 한 꼬집팥 앙금 120g, 밤 다이스

# 미리 준비해주세요

- 버터를 중탕해서 녹여주세요

- 틀에 버터를 바른 뒤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 앙금을 10g씩 나눠주세요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쌉싸름한 녹차 맛이 진하게 달달한 팥 앙금과 잘 어울려요. 조금이지만 씹히는 밤 다이스도 식감을 더욱 좋게 해주는 것 같아요. 녹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