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더욱 맛있게 먹는 볼로네제 스파게티

그리미120 2019. 10. 18. 19:05
반응형

라구 알라 볼로네제(ragu alla bolognese)는 다진 고기, 당근, 양파 등을 다져 볶은 후, 와인과 토마토를 넣고 낮은 불에서 장시간 서서히 끓여 만든 붉고 걸쭉한 파스타 소스입니다. 볼로네제 소스라고도 부르는데 이탈리아 북부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의 주도 볼로냐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이탈리아 고기 소스 중 하나죠. 볼로네제 소스는 소고기의 양지만을 사용해 만드는데, 양지와 함께 토마토와 와인을 오랫동안 뭉근하게 끓여 고기 고유의 맛을 우러나게 하였어요.

라구 알라 볼로네제(ragu alla bolognese)는 '볼로냐(Bologna)의 라구 요리'라는 뜻으로, '라구'는 다진 고기와 야채, 토마토를 오랜 시간 끓여서 만든 소스의 총칭으로, 그 명칭은 프랑스어 'ragout'(라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Ragout(라구)는 '맛을 되살리다, 맛을 더하다'를 뜻하는 동사 'ragoûter'(라구테)에서 비롯되었어요.

 

저는 보통 토마토 소스는 간편하게 시판 볼로네제 소스를 이용해서 스파게티를 해 먹는데요. 다진 고기나 양파 등 채소를 넣어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냅니다. 많이 번거롭지도 않지만 훨씬 맛있어지기 때문이에요. 토마토소스에는 늘 고기나 채소를 넣어 만들기 때문에 따로 볼로네제 소스를 구매하지 않지만, 판촉사원분의 권유로 볼로네제 소스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볼로네제 소스에 고기와 양파를 넣어 기본 토마토소스에 한 것보다 훨씬 더 맛있네요.

 

간단하고 쉬운 스파게티라서 팁 정도의 요리법으로 재밌게 봐주시고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재료 : 파스타면, 볼로네제 소스, 다진 고기, 다진 마늘, 설탕, 다진 양파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삶아주세요.
3.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다진고기와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4.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주기 위해설탕을 조금 넣어 볶아주세요.
5. 고기가 거의 익어갈 쯤에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6. 볼로네제 소르를 넣고 끓여주세요.
7. 다 익은 스파게티 면을 넣고 볶아주세요.
8. 파슬리 가루를 뿌려내면 완성.

파스타 요리가 어려운 듯 하지만, 시판 소스를 활용하면 정말 쉽지만 그럴싸한 요리가 되는 것 같아요. 빠른 시간 내에 쉽게 만들지만 정말 맛있죠. 여기에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줘도 정말 맛있어요.

소소한 팁이었지만 활용하셔서 간단하고 맛있게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