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

가지라자냐와 샥슈카(에그인헬) 함께 즐기기

그리미120 2020. 7. 9. 12:22
반응형

샥슈카는 토마토, 고추, 양파로 만든 소스에 달걀을 넣어 익힌 요리로 혼합물을 뜻하는 튀니지 아랍어나 마그레브 아랍어의 방언입니다. 다양한 채소와 육류를 사용하여 만든 토마토소스에 달걀이 있어 지옥에 빠진 달걀이라고 하여, 에그인헬(eggs in hell)로 불리기도 합니다.

소스를 달걀, 빵과 함께 먹기도 하지만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만들기 위해 가지라자냐를 활용했는데요.

 

2019/07/30 - [맛있는 요리] - 백종원 가지라자냐 따라잡기

 

백종원 가지라자냐 따라잡기

가지는 100g당 17Kcal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이밖에도 가지의 보라색 빛을 내는 안토시아닌계 색소인 히아신과 나스닌은 ��

grimi120.tistory.com

가지 라자냐 만드는 방법에서 베사멜 소스를 생략하고, 모차렐라 치즈는 중간에 넣고 맨 위에 달걀을 깨서 익혀내는 방법입니다. 아라비아따 소스를 사용해서 매콤하기 때문에 더욱 hell 느낌을 주고, 덜 느끼하고 더욱 맛있게 느껴질 거예요.

 

# 재료 : 가지 2개, 다진 고기 100g, 모차렐라 치즈 100g, 다진 양파 100g, 아라비아따 소스 400g, 달걀 2개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가지는 썰어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구워 수분을 날려주세요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고기를 소금, 후추 간을 하며 볶아줍니다.
3. 고기 핏기가 사라져갈 쯤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4. 다진고기와 양파가 거의 익어갈 쯤에 아라비아따 소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5. 그릇에 가지를 깔고 소스를 올립니다.
6.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가지를 올리고 소스를 올린 후 다운데 홈을 살짝 파 달걀을 깨서 올려주세요.
7. 180℃ 오븐에 10~15분 구워주세요.

선호하시는 달걀 익힘 정도에 따라 오븐 시간은 조절하면 됩니다. 반숙으로 익혀서 빵을 찍어서 드셔도 정말 맛있어요. 가지와 모차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 더욱 푸짐하고 맛있는데요. 냉장고에 남은 자투리 채소를 사용하여 다채롭게 만들어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