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떡

쑥 향 가득~ 쑥 찹쌀 파이

그리미120 2021. 7. 2. 11:36
반응형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 중 하나인 쑥을 사용한 베이킹을 좋아해서 꽤 자주 하는데요. 사실 쑥을 먹는 건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베이킹에 사용해서 달달하게 만들면 거부감도 들지 않고 은은한 향이 좋아서 자주 만드는 편이에요.

 

2019.08.23 - [생활 팁] -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

마늘,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로 꼽히는 쑥은 단군 신화에도 나올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식재료입니다. 여성에게 특히 좋다는 쑥의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rimi120.tistory.com

언제라도 가벼운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지만, 명절 선물로 만들면 더욱 좋을 것 같은 콩배기들과 호두를 듬뿍 넣은 쑥 찹쌀파이를 소개합니다.

 

휘낭시에 팬에 12개 내외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검정콩두유 150g, 달걀 50g, 설탕 40g, 소금 한 꼬집, 찹쌀가루 250g, 베이킹파우더 2g, 쑥가루 10g, 강낭콩 배기 60g, 완두 콩배기 60g, 팥배기 60g, 호두 60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오븐을 19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구울 때 오븐 문을 열어 열기가 빠져서 굽는 온도보다 살짝 높아요)

 

1. 팬에 식욕유를 얇게 발라주세요.
2.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3. 두유, 계란,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찹쌀 가루, 쑥가루, 베이킹 파우더를 체에 쳐서 넣고 골고루 반죽한 뒤에, 콩배기들과 호두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5. 미리 준비한 팬에 반죽을 담아주세요.
6. 180℃ 오븐에 25분정도 구워주세요.

이번에도 전 계량 사진 속 쌀가루를 제외하곤 모두 2배 분량으로 했는데요. 쌀가루, 쑥가루, 베이킹파우더는 공간이 좁아 나중에 가루들을 체에 칠 때 따로 넣어줬습니다~^^

 

콩배기들과 호두가 듬뿍 들어있어 더욱 영양 풍부한 찹쌀 파이라 가볍게 식사로 드시거나 간식으로 드셔도 좋아요. 특히 전 명절이나 평소 선물할 분들이 어른들일 경우에 찹쌀파이를 선물 많이 하는데요. 달달한 디저트를 좋아하시지 않은 분들도 좋아하셨던 메뉴이기 때문이에요. 선물하실 때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