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팁

Internet Explorer 자동으로 Microsoft Edge 열림 해결하기

그리미120 2021. 7. 21. 10:13
반응형

Window가 업데이트되고 버전이 높아지면서 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 Chrome 등 브라우저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 보통 블로그를 할 땐 개인 노트북으로 Chrome을 사용하지만, 회사 업무만큼은 버전과 상관없이 VPN이 켜 있는 상태에서 꼭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만 실행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하고, Internet Explorer로 바로가기를 해뒀던 업무 사이트를 클릭해 업무를 보려고 하는데 계속 Microsoft Edge 창이 열리면서 실행은 되지 않는 불편함을 겪었어요.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아보다가 정말 너무 쉬운 방법이지만 저처럼 모르셔서 시간을 지체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 공유해보려고 해요.

 

Internet Explorer로 바로가기를 해뒀던 것들을 클릭하면 연결은 되지 않고 Microsoft Edge창에서 이런 안내 창이 나왔어요.

그러면 아래 캡쳐한 화면에 적어둔 순서에 따라 해결하시면 되는데, Microsoft Edge 더보기-설정-기본 브라우저에서 안 함으로 설정을 하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기본 브라우저 설정은 안 함,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권장), 항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회사 업무는 꼭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안 함으로 설정을 했어요. 필요에 따라 셋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쁜 업무를 볼 때 뭐가 잘 안되면 답답한데, 간단하고 빠르게 해결하셔서 빠른 업무처리하셨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