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서신동] 철판 낙지 전문점, 개마고원
지쳐 쓰러진 소에게 낙지 2~3마리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다는 이야기가 있는 낙지는 지방성분이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있어 조혈 강장뿐 아니라 칼슘의 흡수와 분해를 돕기 때문에 보양식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낙지를 한자어로 낙제어(絡蹄魚)로 쓰고 있는데, 얽힌(絡) 발(蹄)을 지닌 물고기(魚)를 뜻하는 말로 8개의 낙지 발이 얽혀 있는데서 이름을 따왔던 것으로 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21.03.30 - [맛집 추천] - [전라북도 전주시 서신동] 낙지볶음 포장, 배달 맛집 개마고원
종종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매콤하게 양념을 한 낙지볶음이 생각나는데, 포장 배달로만 먹었던 개마고원 낙지볶음을 방문하여 먹으며 방문 식사 또한 너무 만족스러워서 다시 한번 소개드려요.
전북 전주 서신동에 위치한 개마고원입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동치미, 콩나물, 깍두기, 콘샐러드예요. 평소에 동치미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시원하고 맛있어서 먹게 돼요. 콩나물은 밥에 낙지볶음을 넣고 비빌 때 넣어도 좋지만, 낙지볶음 볶아진 뒤에 넣어서 살짝 함께 더 볶는 게 훨씬 맛있어서 좋아해요.
취향껏 밥에 잘 볶아진 낙지와 함께 김가루, 참기름을 뿌려 비벼 먹거나 그렇게 다 먹고나서 철판에 밥을 볶을 때 넣어도 좋게끔 가져다주셨어요.
볶아지기 전인데도 참 맛있어 보이죠? 엄청 매워 보이는 색이지만, 그렇게 맵지는 않아요.
몇 인분을 주문했냐에 따라 얼마나 볶아야 하는지 곳곳에 붙여있어서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다 볶아질 무렵 콩나물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맛있게 잘 볶아지고 있는 낙지, 정말 맛있어 보이죠?
이곳은 낙지볶음과 함께 칼국수가 같이 나오는데, 이게 진짜 별미예요. 낙지볶음도 맛있지만 이 칼국수가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 전문점이라도 해도 될 만큼 걸쭉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잘 볶아진 낙지볶음을 그릇에 덜어 밥, 참기름, 김가루와 함께 비벼 먹으며 칼국수도 한입씩 먹어주면 최고예요.
밥은 비빔밥에 다 넣고 비벼 먹는 것보단 남겨서 철판에 볶아서 먹는 게 더 맛있죠 😀 밥 한 공기 나눠서 비벼먹고, 한 공기는 깍두기를 썰어 넣고 철판에 볶아서 마무리로 김가루, 참기름 뿌려 먹었어요. 정말 푸짐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낙지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려요. 꼭 한번 가보세요~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고사평로 12(서신동 948-14)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재료 준비 14:40 - 17:20)
첫째, 셋째, 다섯째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3-276-5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