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추천

[전라북도 전주시 중화산동] 최애 회 맛집, 명가수산막회

그리미120 2023. 2. 27. 16:11
반응형

최애 맛집으로 등극되었던 생생막회 소개글 기억나시나요?

 

2021.09.02 - [맛집 추천] - [전라북도 전주시 삼천동] 회 맛집, 생생막회

 

[전라북도 전주시 삼천동] 회 맛집, 생생막회

요리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반찬을 의미하는 일본어인 스키다시, 우리말로는 곁들이 안주라고 하는데요. 전에도 곁들이 안주가 푸짐한 횟집을 한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곳은 사실 이제 생

grimi120.tistory.com

한참 자주 포장해서 먹다가 보니 어느 날 없어진 곳인데, 장사도 잘 되었던 곳이라 왜 없어졌는지도 모르게 갑자기 사라져서 아쉬웠어요😭

그 뒤로 여기 저기 시도를 많이 하며 방황을 했었는데 드디어 정착할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어 소개하려고 해요.

 

전북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명가수산막회인데요. 명가 광어 활어회 중 사이즈 주문했습니다. 49,900원인데 이 모든 것이 오기 때문에 3~4명이서 드시면 충분할 것 같은 양이에요.

 

회는 적당히 도톰하게 썰어져왔는데 딱 봐도 신선해 보이고 먹어보면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김말이 2개, 어묵 2개, 고구마 2개, 만두 2개, 새송이버섯 3개, 새우 3마리와 웨지감자도 있는데 튀김이며 웨지감자 모두 맛있었어요. 특히 새우가 손질이 잘 되어 있어 통째로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굴, 꼬막 등 익혀진 조개류와 멍게, 전복도 있는데 냄새 전혀 없이 신선하니 맛있었어요.

 

이건 물회를 해먹을 수 있는 양념인데, 차갑게 와서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결국 국수를 삶아 넣어서 말아먹었는데, 진짜 최고였어요. 꼭 국수 삶아 넣어 드셔보세요~

 

회무침을 해먹을 수 있는 채소와 양념도 들어있고, 콩나물 듬뿍 서더리 매운탕도 함께 오는데 이 두 가지는 애초에 손도 안 대고 남겨놨다가 다음날 먹었어요. 다음날 먹었는데도 신선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초밥도 오는데 이것도 맛있었어요. 밥 양념도 아주 잘 된듯 하고 회가 쫄깃해서 식감도 좋았어요.

 

간장게장과 밥도 함께 오는데, 진짜 깜짝 놀랐어요. 어디 횟집에서 이런 기본 안주가 나온 걸 본 적 없었던 것 같거든요. 게장은 아주 연하고 비린맛 없이 아주 맛있었어요. 밥도 함께 비벼서 같이 먹으면 최고입니다.

 

회는 대부분 비슷한 맛인데 나머지 곁들임이 관건이 될 때가 있잖아요?

메인보다 곁들임이 많은 경우 한 두가지는 안 먹게 되는데, 명가수산막회는 모두 다 남김없이 잘 먹었어요. 특히 메인인 회보다 곁들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꼭 가보셨으면 해요. 강추드립니다!


#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산중앙로 27(중화산동2가 615-10)

# 영업시간

매일 12:00~02:00(일요일은 00:30 종료)

# 전화번호

063-243-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