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삼천동] 회 맛집, 생생막회

2021. 9. 2. 22:09맛집 추천

반응형

요리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반찬을 의미하는 일본어인 스키다시, 우리말로는 곁들이 안주라고 하는데요. 전에도 곁들이 안주가 푸짐한 횟집을 한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곳은 사실 이제 생각이 안 날 만큼 훨씬 강력한 최애 횟집이 될 것 같은 곳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북 전주 삼천동에 위치한 생생막회 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시간이 촉박할 것 같아 운동이 끝날 무렵 배달 앱을 통해 미리 주문을 해놓고 찾아왔어요.

 

미리 주문한 회를 찾으러 갈때 찍은 매장에 있는 메뉴판 참고해주세요.

 

회는 떠서 냉장고에 두셨다가 찾으러 가는 동시에 꺼내 주셨어요. 양 손 가득 무겁도록 뭔가를 많아 보입니다.

 

봉투를 풀어 하나씩 꺼내보니 이만큼 다 들어 있습니다. 한눈에 보셔도 푸짐해 보이죠? 맨 위에 왼쪽부터 가까이 찍은 사진들로 설명해볼게요 :-)

 

연어회, 멍게, 초밥들, 새우장이 들어있는데, 연어회 아래에는 소스와 양파가 같이 들어있고, 초밥에는 락교와 초생강이 들어있어요. 곁들이찬이여도 정성 가득 센스 있게 준비해서 주신 것 같다고 느껴져요.

 

하나같이 다 맛있어 보이죠? 특히 연어는 숙성된 것 같았는데, 간장에 찍어먹으려고 보니 아래에 소스랑 양파가 있어서 좋았어요. 연어 먹을 때 양파와 함께 먹는 걸 좋아하거든요.

그리고 멍게는 잘 못 먹지만 신선해서 먹기 괜찮았어요. 제가 느꼈을 때 이 중에서 최고는 새우장인데요. 새우장을 직접 하신 건지 모르겠지만, 간이 적당하고 밥이랑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또 먹고 싶네요.

 

그리고 두 번째는 두부, 볶은 김치, 제육볶음, 튀김들, 찐 새우가 들어있었어요.

 

볶은 김치와 제육볶음은 아예 손도 못 대고 다음날 볶음밥을 해서 먹었어요. 튀김들도 배가 불러서 하나 정도 먹고 다 담겼어요. 그리고 찐 새우는 먹고 싶었던 거라 그런지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어떻게 만들었는지 배우고 싶은 보들보들한 계란찜과 적당히 바삭, 쫀득, 매콤한 감자전이에요. 계란찜도 당일에 못 먹고 다음 날 먹었어요.

 

그리고 메인인 회입니다. 사진으로 보셔도 신선하고 맛있어 보이죠?

 

그리고 끓여주신 매운탕과 비빔 야채입니다. 매운탕도 마찬가지로 못 먹을 것 같아 애초에 덜어놨어요. 야채는 여러 종류로 섞여있는데 전부 신선했어요. 야채는 비빔소스가 따로 있으니 초장과 잘 구별해서 잘 섞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스류가 꽤 많아서 뭐가 이렇게 많나 싶었는데, 하나하나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챙겨주시는 것 같다고 느꼈어요. 매장에서 먹었으면 필요에 따라 달라고 요청할 수 있지만, 포장은 부족한 게 있어도 달라고 말씀드릴 수 없으니 다 챙겨주신 느낌이에요.

 

포장을 다 뜯고 매운탕은 없는 사진인데, 4인 정도 쓸 수 있는 테이블이 반 정도는 찼어요. 그만큼 다양하고 여러 가지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았는데 하나 빠짐없이 전부 맛있었어요.

술과 함께 마셔서 배가 더 금방 불렀을지도 모르겠지만, 반주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3-4명이 같이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배가 불러서 못 먹을 것 같거나 남겼던 음식을 모두 다 먹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약속이 생기면 집으로 초대해서 당분간은 이것만 포장해서 먹을 것 같아요 :-)

거리가 좀 멀더라도 삼천동을 가실 일 있으면 한번 꼭 들려서 포장해서 드셔 보세요. 강추드립니다.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용리로 38-4(삼천동 1가 437-1)

# 영업시간

매일 16:0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3-225-5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