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와 빵

생크림을 넣은 녹차 오레오 머핀

그리미120 2019. 10. 3. 18:50
반응형

미국 크래프트 푸즈에서 분사한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그룹에서 만든 세계적인 쿠키 브랜드. 오레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과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오레오를 전부 늘여놓으면 지구를 약 381바퀴 횡단할 수 있다고 하고, 위로 쌓으면 지구에서 달까지 약 5번 왕복할 수 있는 높이가 된다고 합니다.

 

오레오를 활용해 만든 디저트는 대부분 조합이 좋아 맛있게 느껴지는데요. 오븐 열과 반죽의 수분 덕분에 오레오 식감이 조금 달라져서 색다르게 맛볼 수 있습니다.

 

낮은 머핀 틀로 12개 구워낼 수 있습니다.

 

# 재료 : 생크림 160g, 설탕 150g, 소금 한 꼬집, 달걀 100g, 버터 80g, 바닐라오일 4~5방울, 박력분 220g, 녹차가루 10g, 베이킹파우더 6g, 오레오 분태 50g, 오레오 10개

# 미리 준비해주세요

- 머핀 틀에 유산지를 끼워주세요

- 버터를 중탕해 녹여주세요

- 오븐을 19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구울 때 오븐 문을 열어 열기가 빠져서 굽는 온도보다 살짝 높아요)

 

1. 머핀 틀에 유산지를 끼워주세요.
2.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3. 생크림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설탕이 안 보일 정도로 섞어주세요.
3. 달걀, 바닐라오일, 녹인 버터를 넣고 섞어줍니다.
4.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녹차가루를 체에 쳐 줍니다.
5. 날가루가 안보이도록 반죽이 되면 오레오 분태를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6. 짤 주머니에 반죽을 담아줍니다.
7. 머핀틀에 80~90% 정도 반죽을 채워주세요.
8. 오레오를 올려서 180℃ 오븐에 13~16분 구워주세요.

정말 촉촉하고 부드럽고, 우유나 커피랑 먹었을 때 정말 맛있었어요. 위에 데코로 올린 오레오는 오븐 열기에 크림이 녹아 약간 쫀득한 식감이 났고, 머핀 반죽의 수분을 흡수해 촉촉해서 색다른 식감과 맛이었어요.

녹차와 오레오가 이렇게 잘 어울릴 줄 몰랐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녹차가 은은하게 나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생크림을 사용하고 나면 어중간하게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중간한 양으로 남아서 내버려두면 유효기간이 지나서 사용을 못할 때가 많았는데요. 그런 생크림을 활용해서 만들기에 괜찮은 레시피 같습니다. 그렇게 남은 생크림이 아니어도 꼭 한 번씩 만들어서 맛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