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해서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알리오 올리오

2020. 12. 9. 11:29맛있는 요리

반응형

올리브 오일에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뒤에 매운 페페론치노를 넣어 만든 스파게티 알리오 올리오. 매운 고추를 많이 먹는 이탈리아 남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로 오일로 만든 스파게티지만 매콤해서 깔끔한 맛이 납니다.

소스에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알리오 올리오를 만들 때는 가장 최상의 품질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올리브 오일 특유의 향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보통 페페론치노를 사용해서 만들지만, 매운 맛이 더 강하고 가성비가 좋은 베트남 고추를 사용해서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소개한 파스타 중에 가장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맛있는 파스타가 될 것 같습니다~^^

 

1인분 정도의 레시피지만, 입맛에 따라 베트남 고추나 새우살 등 재료들을 줄이거나 늘려서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재료 : 파스타면, 올리브오일 소주잔 1컵, 양파 1/5쪽, 다진 마늘 1 수저, 베트남 고추 6개, 새우살 5개

 

1. 재료를 손질해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 면을 삶아주세요.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다진 마늘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4. 마늘이 다 볶아지기 전에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5. 베트남 고추를 물에 한번 세척한 뒤에 넣고 볶아주세요.
6. 손질해둔 새우를 넣고 볶아주세요.
7. 삶아둔 면을 넣고 볶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하며 볶아주세요.
8. 면수와 오일을 추가로 넣어가며 볶아내 완성해줍니다.

베트남 고추는 부숴서 사용하면 매콤한 맛이 더 올라오는데요. 6개정도 사용했는데 저한테는 너무 많이 매웠어요. 매운걸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은 2~3개만 사용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면을 돌돌 말아 통통한 새우랑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올리브 오일 파스타가 굉장히 느끼할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한번도 만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걸 한번 만든 뒤로 10번도 더 넘게 만든 것 같아요. 그만큼 지인들도 맛있게 먹어줬던 파스타입니다. 특히 베트남 고추를 넣어서 그런지 전혀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었는데 술 마시고 난 다음날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고추가 들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먹기는 어렵겠지만(아이들과 함께 드실때는 고추를 빼고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한 끼 식사로도 좋고 손님 초대 요리로도 좋을 것 같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