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와 쑥의 만남, 무화과 쑥 마들렌

2021. 8. 3. 15:06과자와 빵

반응형

단백질 분해효소가 많아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진 무화과. 요즘은 반건조, 건조된 무화과로 언제든 쉽게 맛볼 수 있는데요. 반건조된 무화과를 와인에 졸여 담아두면, 더욱 부드럽게 다양하게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1.07.23 - [맛있는 요리] - 더욱 맛있게~ 무화과 와인 조림

 

더욱 맛있게~ 무화과 와인 조림

종교가 없어도 한 번쯤 들어보셨을 법한, 구약성서에서 아담과 이브가 금단의 열매(지혜나무의 열매)를 따먹고 벗은 몸을 나뭇잎으로 가린다는 구절의 나뭇잎이 무화과 잎이며 지혜를 상징하는

grimi120.tistory.com

 

미리 만들어둔 무화과 조림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언제라도 쉽게 맛있는 디저트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톡톡 씹히는 무화과의 매력에 빠져 이번엔 쑥과 함께 마들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은은한 쑥 향과 무화과의 식감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휘낭시에 틀에 12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버터 100g, 박력분 95g, 쑥가루 5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70g, 달걀 100g, 소금 한 꼬집, 무화과조림 100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버터를 중탕해서 녹여주세요

- 틀에 버터를 바른 뒤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1. 틀에 버터를 발라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2.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3. 볼에 박력분, 쑥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처서 넣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4. 달걀을 풀어 넣고 섞어주세요.
5. 중탕한 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6. 무화과 조림을 잘게 잘라 반 정도 넣고 섞어주세요.
7. 짤 주머니에 담아 20분 정도 숙성해 주세요.
8. 냉장고에 넣어둔 틀을 꺼내 반죽을 짜고, 남은 무화과 조림을 올려주세요.
9. 180℃ 예열된 오븐에서 12~15분 구워주세요.

은은한 쑥 향과 와인에 절인 무화과가 너무 잘 어울리는 마들렌이 완성되었어요. 무화과 조림은 꼭 한번 만들어두셨다가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반건조 무화과를 조금 더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촉촉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음식이나 베이킹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좋아요.

쑥 가루와 레드와인에 졸인 무화과도 정말 잘 어울리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