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 화양면] 성시경 인생 국밥, 나진 국밥

2020. 3. 24. 10:19맛집 추천

반응형

배틀 트립에 나온 돼지 국밥, 나진 국밥. 가수 성시경 씨가 인생 국밥이라고 극찬한 유명한 돼지 국밥집입니다.

 

여수로 여행을 갔는데 아침을 먹으려고 찾다가 우연히 가게 된 곳인데요. 방문해서 보니 방송에도 나왔고, 가수 성시경 씨가 극찬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보통 방송에 나온 맛집이 맛있다고 느끼는 경우는 적은데요. 이곳은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이에요. 기대를 하지 않고, 배가 고픈 상태여서 더욱 그랬을지도 모르겠지만, 머리 고기를 잘 못 먹는데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비주얼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조금은 시골 마을인 듯한 곳에 국밥집이 있습니다. 간판을 보면 허름하고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정말 맛집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죠.

 

가게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세요. 국밥집은 뭔가 일찍 가게를 열 것 같은 느낌인데, 이 곳은 오전 10시 30분에 영업을 시작합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 동네를 한 바퀴 걸었어요. 해도 좋고 온도도 따뜻해서 걷는데 여유롭고 너무 좋았어요.

 

가게를 들어가서 보면 메뉴판은 매우 심플해요. 국밥과 수육만 판매합니다. 메뉴가 적어서 더욱 맛집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죠. 그 요리에만 정성을 들였을 것 같으니깐요.

 

가게 내부도 허름한 듯싶지만, 오히려 그게 더 정감 갑니다. 허름해 보여도 지저분하진 않아요.

 

나진 국밥에서 추구하는 것들을 적어둔 것 같은데 이런 마음들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수육도 궁금했지만, 국밥만 2인분 주문했어요.

얼마 기다리지 않아 곧바로 기본 찬들과 국밥을 가져다주십니다. 김치는 보이기와 다르게 맛있었고, 깍두기도 맛있었어요. 다른 반찬들은 평범한 잘 아는 맛이었어요.

 

사실 저는 머리 고기를 잘 못 먹어요. 제 직업 특성상 머리뿐 아니라 고기 자체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게 되어서 돼지국밥을 언제 먹어봤는지 기억도 안 나고 손에 꼽을 정도거든요.

하지만 오랜만에 먹어보는 국밥인데, 거부감이 있던 저도 맛있게 먹었으니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밥을 섞어보면 아래에 시금치가 있는데요. 이게 무슨 조합이지 싶었는데 고기랑 함께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시금치와 콩나물, 고기를 함께 올리고 새우젓을 살짝 올려서 먹으니 맛있습니다. 국밥은 조금 짭짤하고 매콤했어요.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짜다고 많이 느낄 수 있을 정도예요. 밋밋하지 않은 간과 얼큰함이 저는 더욱 좋았지만요.

 

술 마시고 난 다음날 동네에 이 국밥집이 있다면 무조건 갈 것 같아요. 해장과 한 끼 식사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던 곳이었거든요. 가수 성시경 씨가 인생 국밥이라고 한 이유를 조금 공감할 수 있었어요.

나진 국밥 근처로 여행을 가시면, 꼭 한번 찾아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화양면 화양로 1391(나진리 430-4)

 

# 영업시간

매일 10:3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1-683-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