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만들지만 맛있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2020. 6. 25. 12:41맛있는 요리

반응형

감자는 약 82%의 수분과 약 14%의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고, 인, 칼륨, 철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의 불소화물은 대장의 유익한 미생물 발육에 좋은 영양원이 되는데, 이렇게 증식한 미생물은 장벽을 자극함으로써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감자의 전분은 위산과다로 생긴 질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죠.

그리고 사과보다 3배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철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여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감자의 비타민C는 전분에 의해 보호되어 가열에 의한 손실이 적으므로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어도 충분한 영양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나트륨 등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소화가 잘 되고 열량이 낮은 편이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감자튀김을 제외한 나머지 감자요리를 좋아하지 않지만, 그레이비소스를 만들면서 산 감자가 많아서 활용하기 위해 감자샐러드를 만들어 봤는데요. 감자를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쉽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재료 : 감자 3개(삶았을 때 450g), 당근 30g, 노란색 파프리카 25g, 빨간색 파프리카 20g, 오이 40g, 양파 40g, 모닝빵 10개, 마요네즈 100g, 생크림 30g(우유 가능), 설탕 25g, 소금 한 꼬집

 

# 미리 준비해 주세요

- 당근, 파프리카, 오이, 양파는 잘게 다져줍니다.

- 감자는 소금 간을 해서 삶아주세요.

 

1. 재료를 손질해 준비합니다.
2. 삶은 감자를 으깨면서 한 김 식히고, 마요네즈, 설탕, 생크림, 소금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3. 잘게 다진 당근, 파프리카, 오이, 양파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4. 모닝빵에 감자샐러드를 듬뿍 넣어주세요.

그릇에 감자샐러드를 담아 샐러드만 떠먹어도 정말 맛있지만, 모닝빵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먹으니까 더욱 맛있었어요.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고, 잘게 다진 다양한 채소들의 색이 다채로워 예뻐 보여서 소풍처럼 도시락을 싸야 할 때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삶은 감자 안좋아하는데 이렇게 먹으니까 감자 특유의 냄새도 안 나고 정말 맛있네요. 저처럼 물에 빠진 감자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감자 샐러드로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