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콘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은한 초코향이 나는 레드벨벳 마카롱

과자와 빵

by 그리미120 2020. 2. 13. 12:20

본문

반응형

마카롱은 대표적인 머랭 과자의 하나로 겉은 살짝 바삭바삭하며 속은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마카롱은 머랭의 농도, 주변의 습기, 오븐의 온도, 색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색소 등에 따라 맛과 모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우 섬세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마카롱을 만드는 방법에는 프렌치 방식과 이탈리안 방식이 있는데요. 프렌치 방식은 흰자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올려 머랭을 만드는 것으로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고, 이탈리안 방식은 흰자에 뜨거운 시럽을 넣어 머랭을 만드는데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저는 쫀득한 식감이 좋아서 프렌치 방식을 선호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하트 마카롱도 프렌치 방식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합체했을 때 18개 내외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꼬끄 재료 : 흰자 70g, 설탕 60g, 아몬드 가루 95g, 슈거파우더 85g, 코코아 가루 5g, 빨간색 색소

# 크림치즈필링 재료 : 크림치즈 180g, 버터 120g, 슈거파우더 50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아몬드 가루, 슈거파우더, 코코아 가루는 체에 쳐 줍니다

- 원형 깍지를 짤 주머니에 넣어주세요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볼에 흰자를 담고 거품을 낸뒤 설탕 1/3을 넣고 거품을 내주세요.
3. 거품이 올라오면 남은 설탕 반을 넣고 거품을 내줍니다.
4. 뽀얗게 거품이 올라오면 남은 설탕 모두를 넣고 거품을 단단히 내주세요.
5. 색소를 넣고 저단으로 기포를 줄여가며 색을 내주세요.
6. 체에 친 가루를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살살 반죽해주세요.
7. 완성된 반죽을 볼에 펴 줍니다.
8. 반죽을 모아주세요.
9. 반죽을 볼에 펴 줍니다.
10. 반죽을 모아주세요.
11. 반죽을 펴 줍니다.
12. 반죽을 모아주세요.
13. 반죽을 펴고 모아주는 과정을 2~3회 정도 하고 윤기가 나고, 반죽을 떨어뜨렸을 때 자국이 안 남으면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14. 팬에 반죽을 짜고, 손에 묻어나지 않도록 건조시킵니다.
15. 150℃ 오븐에 15분 구워주세요.
16. 비슷한 모양과 크기로 짝을 맞춰둡니다.
17. 크림치즈 필링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18. 볼에 모두 섞어 충분히 휘필해주세요.
19.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20. 짝을 맞춰둔 꼬끄에 필링을 짜주고 붙여줍니다.

7~12번 설명, 반죽을 폈다가 모으는 작업을 마카로나주라고 합니다.

반죽에 되기를 맞춰가며 공기를 빼주는 작업인데요. 너무 과하면 퍼져서 모양 잡기가 힘들고, 덜하면 속이 빈 마카롱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반죽을 폈다 모았다 하면 반죽에 윤기가 나고, 반죽을 위로 들어 떨어뜨려봤을 때 자국이 사라지려고 하는 정도에서 멈춰주는 것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저는 거친 아몬드가루만 100% 사용하기 때문에 꼬끄도 거칠게 나오는데요. 거친 표면의 꼬끄가 싫으신 분들은 믹서기에 한번 갈아서 사용하시면 아몬드 향도 풍부하고 표면도 고른 마카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빨간색을 제대로 내고 싶어서 코코아가루를 조금 넣었더니 아주 은은하게 나는 꼬끄가 완성되었어요. 레드벨벳은 크림치즈랑 색도 맛도 잘 어울린다고 해서 늘 해보고 싶었는데, 정말 예쁘고 너무 맛있어요. 당도도 적당해서 누구라도 좋아할 맛이에요.

 

곧 밸런타인데이라 어떤 걸로 마음을 전해볼까 고민을 하다가 초코향이 은은하게 나는 빨간색 하트 모양 마카롱을 만들게 되었어요. 빨간색 하트 모양만으로도 특별한 말이나 선물을 주지 않아도 충분히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많은 생각을 하고 차근차근 하다보면 예쁜 마카롱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사실 예쁜 마카롱이 완성되지 않더라도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만들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마음을 전할 수 있고 받는 사람도 정말 기쁘고 행복할 수 있을 거예요.

은은한 초코향과 크림치즈 필링이 잘 어울리는 레드벨벳 크림치즈 하트 마카롱으로 행복한 날 보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