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 바삭한~ 돈가스, 돈가스톡

2020. 6. 17. 16:32맛집 추천

반응형

돈가스는 서양 음식의 포크커틀릿(pork cutlet)으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일본이 근대화되는 과정에서 개발된 요리라고 하는데요. 육식에 익숙하지 않았던 일본 국민들에게 육식을 접할 수 있는 요리법을 개발하고 이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커틀릿이 일본에서는 카츠 레츠로 발음이 되고 점차 줄여 카츠(カツ)라고 부르며 우리나라에 건너오면서 가스가 된 것인데, 카츠는 '이기다'라는 뜻의 동사 카츠(かつ)와 발음이 같아서 일본에서 수험생들은 시험 전날에 시험에서 이기고 좋은 성적을 거두자는 의미로 돈가스를 먹기도 한다고 하네요.

 

어릴 때 졸업식이나 조금 특별한 일이 있으면 돈가스를 사 먹으러 갔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은 그런 특별한 날과 상관없이 아무 때나 먹게 되는 음식이에요.

육즙 가득한 도톰한 고기에 바삭한 튀김의 식감이 너무 맛있고 좋은데요. 인사이동이 있으면서 근무지가 바뀌어 지역을 이동하게 되면서 추천받은 돈가스 맛집이 있어 저도 몇 번 가봤는데, 이제는 제가 추천을 하게 되는 곳이랍니다.

 

정읍 신기동 정읍중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돈가스톡입니다. 정읍사 문화공원 인근이기도 하죠.

 

모든 게 셀프로 운영되고, 선결제이기 때문에 카운터로 가서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합니다.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면서 테이블을 세팅하면 되고, 다 드신 후에 반납하는 곳으로 빈 그릇을 가져다 놓으면 돼요.

항상 여러 명이서 가기 때문에 이것저것 많이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대부분 메뉴들이 다 맛있어요.

 

전 돈가스 쫄면 세트를 좋아해서 거의 이 메뉴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소스 맛도 맛있지만 면도 잘 삶아져 있고 특히 쫄면에 든 얇은 양배추를 좋아해요.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돈가스 맛집인데 쫄면을 더 많이 이야기하는 것 같네요^^;

 

쫄면을 잘 비벼서 돈가스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돈가스의 고기가 촉촉하고 도톰하고, 소스도 맛있어요.

 

이건 치즈 생돈가스인데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치즈가 듬뿍 올라가요.

대부분 메뉴가 양이 많기 때문에 혼자 하나를 다 먹기에 조금 버거울 수도 있어서 여러 명이 갈 경우에는 조금 덜 주문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돈가스가 생각날 때 한번 방문해보세요 :-)


 

# 주소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사로 572(시기동 62-6)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3-537-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