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풍남동] 한옥마을 추천 맛집 중앙숯불갈비

2020. 6. 12. 14:33맛집 추천

반응형

육즙의 감칠맛과 고단백 영양식품,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고기는 소고기라고 하는데요.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헌혈의 집 혈액 수급이 부족하다고도 하지만,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려는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헌혈을 하게 되었는데요. 다 하고 나서 전주 현지인 추천 맛집인, 저를 꼭 데리고 가고 싶었다는 중앙숯불갈비를 가게 되었어요.

한옥마을을 달리는 러닝크루를 하고 있어서 늘 지나가는 거리인데도 저도 몰랐던 그런 가게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부근에 위치한 중앙숯불갈비입니다. 마감이 생각보다 빠른데 늦진 않았지만 손님이 몇 없어 정리를 하고 계셔서 나올 무렵에는 외관에 불이 꺼져서 사진이 많이 어둡네요.

 

소고기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앉자마자 불을 넣어주시는데요. 늘 이렇게 빠른지, 곧 마감이라 빠른지 모르겠지만 모든 게 빨라서 좋습니다.

 

파 겉절이에 소스가 듬뿍 담겨 있어 맛있습니다. 무쌈같은 맛이 나는 무채도 같이 섞어 먹으니 맛있었어요.

 

기본 반찬들과 김치들도 전부 맛있었어요.

 

주문한 고기도 금방 나왔어요. 전 사실 생고기가 맛있어 보인다는 생각을 잘하지 못하는데, 사진으로 보니 구워서 먹으면 참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빛깔이네요.

 

숯불이라 고기가 빨리 익으니까 조금씩 얹어서 후다닥 구워서 드셔야해요. 누가 구웠는지 모르겠지만 참 잘 구워서 맛있게 먹었죠^^;

 

중앙숯불갈비를 가면 공깃밥을 무조건 주문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뭔가 싶었더니 이 청국장이 함께 나오기 때문이었어요. 공깃밥이 천 원인데, 집에서 엄마가 끓여주시는 듯한 너무나 맛있는 청국장이 함께 나옵니다.

숯불에 올려서 밥까지 말아 더 끓여낸뒤에 고기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소고기는 어딜가나 비슷할 수 있고, 전주를 방문하시면 맛봐야 할 음식들이 참 많지만, 잦은 방문으로 다른 메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전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이니 한번 꼭 방문해보세요.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80-1(풍남동3가 80-1)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3-231-1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