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남원시 천거동] 남원 추어탕은 현식당 최고!

2020. 6. 10. 10:55맛집 추천

반응형

우수한 단백질과 칼슘 등이 풍부하여 원기를 회복시키고, 뼈와 내장을 버리지 않고 통째로 삶아 그 국물에 건지를 넣고 끓여 영양 손실이 전혀 없는 추어탕.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동물성 단백질 급원이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또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하고, 미꾸라지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DHA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많아서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섭취원으로도 매우 중요하죠.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 A의 함량이 많은데 항암 작용도 있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남원시 천거동을 중심으로 추어탕 거리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유명한 관광지인 광한루원 인근에 추어탕 거리가 형성되어 있어 찾아가기 쉽죠.

 

그중에서도 많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인 현식당을 가봤는데요. 저 또한 남원이 고향이기 때문에 지인들과 남원을 방문했을 때 자주 종종 찾아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광한루원 인근, 추어탕거리에 있는 현식당입니다.

 

메뉴는 추어탕 하나만 있고, 사람 수대로 자리 안내를 받아 앉으면 따로 주문을 하지 않아도 추어탕을 내어주세요.

 

100% 국내산 재료와 직접 또는 계약 재배한 최상급 열무 시래기만을 사용한다니, 정말 믿고 드실 수 있겠죠?^^

진공팩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택배로도 받을 수 있어서 가게를 찾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선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적혀있는 시래기와 된장에 대한 설명을 보니 더욱 믿음이 가고 맛있게 느껴집니다.

 

반찬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은데요. 보통 이 정도로 나옵니다. 집에서 먹는듯한 맛이에요.

 

다진 청양고추도 주시는데, 기호에 따라 적절히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밥과 뜨겁게 끓여진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국물을 먼저 맛보고 다진 청양고추와 후추를 듬뿍 넣어줬어요.

 

처음 딱 봤을 때는 양이 조금 적다 싶었는데, 국밥을 한 그릇 다 먹기 조금 버거운 저에게는 양이 딱 좋았어요. 정성 들여 만든 음식들 남길 때 조금 아까웠는데, 적당히 먹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부족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리필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리필을 하면 추가 요금은 따로 없는데요. 아마 남기면 아깝기 때문에 적당히 내어주시고, 부족한 분들은 더 주시는 게 아닐까 싶어요. 좋은 재료들과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들었으니깐요.

리필한 양이 이 정도입니다. 거의 처음과 비슷한 양을 주셨죠?^^

 

날이 더우니까 건강해지는 음식들이 생각나는데요. 보양식으로 드셔도 손색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양식을 찾으시는 분들과 남원을 관광하시는 분들에게 꼭 한번 추천드리는 음식이고 맛집입니다. 한번 꼭 드셔 보세요~^^


# 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의총로 8(천거동 160-192)

# 영업시간

매일 7:30 - 20:00

Break time 15:00-17:00

# 전화번호

063-626-5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