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효자동] 완이네 연탄구이

2020. 11. 30. 15:53맛집 추천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로 나가기가 힘든 요즘입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꼭 필요로 하는 일 아니면 지켜야 하는 순간엔 지켜줘야 맞겠지요.

모든 게 끝나면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은데, 그중에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꽤 오래전에 방문했지만 글을 작성하지 않아서 이제야 소개하게 되었어요.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완이네 연탄구이, 생갈비 맛집입니다.

처음 동생이 가자고 했을때 저에게는 생갈비는 조금 생소해서 그렇게 끌렸던 곳은 아니지만, 연탄에 구워주는 고깃집이어서 믿고 가게 되었어요. 연탄에 구워 먹는 고기가 맛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소문난 그 마약 생갈비! 이런 멘트를 그냥 적어두신게 아니라는 걸 드셔 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많은 메뉴 없이 매우 심플해서 좋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와 모든 반찬들은 직접 만드셨다고 하는데, 집밥을 먹는 것처럼 정말 맛있어요.

 

특히 이 청국장이 정말 맛있습니다. 청국장은 옷에 냄새가 스며드는게 싫어서 그렇게 좋아하는 건 아닌데, 그걸 신경 쓰고 싶지 않을 만큼 정말 맛있어요. 물론 연탄에 구워서 먹는 고깃집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쓰지 않기도 했죠.

 

연탄을 넣어주시고 불판이 달궈질 무렵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바쁘지 않으시면 사장님께서 직접 먹음직스럽게 고기를 구워주시고 기본으로 나왔던 반찬이나 갈치속젓 등을 함께 올려주세요.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하시면서요.

 

곳곳에 생갈비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붙여져 있어요. 한번씩 따라서 드셔 보시다가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드시면 좋겠죠.

 

먹음직스럽게 고기가 다 구워졌어요. 성인 남자 1명과 성인 여자 2명이었는데, 생갈비를 8인분은 먹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정말 맛있었어요.

 

갈치속젓이나 오이무침 등 반찬들과 함께 생갈비를 맛있게 먹다가 꼭 주문해서 드셔야할 메뉴가 있어요.

 

바로 젓 밥인데요. 갈치 속젓을 넣은 밥인데, 정말 맛있어요. 고기와 함께 먹어도 물론 맛있습니다.

 

뜨거운 뚝배기에 담긴 밥을 잘 비벼서 고기나 반찬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술을 마시다 보면 또 탄수화물이 생각나기 때문에 아무리 고기로 배를 채웠어도 밥이 먹고 싶은데 여긴 이렇게 젓 밥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동네에 있는 맛집이지만, 사람이 적은 날이 없었던 것 같아요. 연탄에 구운 생갈비가 생각나시면 완이네 연탄구이 추천드릴게요. 꼭 한번 가보세요 :)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곡1길 5-3(효자동3가 1457-12)

 

# 전화번호

063-27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