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콘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빵으로 쉽게 후렌치파이 만들기

과자와 빵

by 그리미120 2021. 1. 1. 22:49

본문

반응형

달콤한 딸기잼과 사과잼이 올라가 있는 시판 과자 후렌치파이. 최근엔 초코 스프레드도 나왔는데요. 바삭하고 달콤한 게 맛있어서 저도 좋아하는 과자 중에 하나예요.

 

2021년 새해도 맞이했고, 뭔가 만들고 싶었는데 달걀이 없으니 할 수 있는 게 너무 없어서 포기하려다가 예전에 식빵을 활용해서 만들었던 후렌치파이가 생각나서 만들었어요.

후렌치 파이랑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식빵을 사용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날이 많을 때 재밌게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8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재료 : 식빵 4개, 딸기잼 60g, 사과잼 60g, 설탕 10g, 계핏가루 2g, 버터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식빵 테두리를 잘라내고 버터를 양면으로 발라주세요.
3. 설탕과 계핏가루를 섞어 골고루 뿌려주세요.
4. 식빵을 4등분 한 뒤에 8조각에 정사각형 구멍을 만들어주세요.
5. 구멍 낸 식빵을 구멍 내지 않은 식빵에 올려줍니다.
6. 딸기잼과 사과잼을 각 15g씩 넣어주세요.
7. 팬닝 후 180℃ 오븐에 10분정도 구워주세요.

정말 쉽고 빠르게 완성되었죠?^^ 빵은 바삭해서 식감은 좋고 설탕과 계핏가루를 섞어 넣어 향도 좋고 맛있어요. 포장은 마카롱을 자주 포장하는 비닐에 해봤는데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고 식빵 맨 같은 느낌도 나고 귀여워요.

만드는 방법이 어려운 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봐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작년 한 해도 정말 즐겁게 블로그를 했는데, 특히 댓글 남겨주시며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에 더욱 즐거웠고 힘이 났어요. 감사합니다 :-) 올 한 해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고 함께 공유하도록 할게요.

2021년도 함께 즐겁고 행복한 일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