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남원시 도통동] 현지인 추천 참숯구이 전문점, 열라 불라 연탄집

2021. 4. 13. 16:21맛집 추천

반응형

벚꽃이 만개할 무렵 코로나 19도 있지만 주말마다 비가 와서 꽃구경을 하지 못하고 있을 무렵, 오랜만에 동생들과 함께 전북 남원을 여행하기로 했는데요. 켄싱턴 리조트를 숙소로 예약해서 비가 오지 않았으면 주변을 가볍게 산책을 하고 리조트 안에서 바비큐를 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비가 와서 숙소에서만 놀기로 하기로 했는데, 바비큐 예약이 끝나서 저녁 식사만 맛집을 다녀오자고 하고 나가게 되었어요.

가게 문이 열자마자 첫 방문으로 저녁식사에 간단히 맥주 한잔만 먹고 오게 되었는데요. 어딜 소개할까 하다가 자주 갔던, 누군가 제게 남원 맛집을 물어보면 추천했던 곳인 연탄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전북 남원 도통동에 위치한 참숯 구이 전문점, 열라 불라 연탄집이에요.

 

가격표를 보시면 다른 가게들보다 저렴하다고 생각이 드실건데, 대부분이 국내산입니다.

 

기본으로 가져다주신 다양한 소스와 고추, 쌈장입니다. 어느 부위를 시켜 먹을지 몰라서 모두 다 주시는 것도 같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게 가져다주신 것도 같은데, 이것저것 찍어서 먹어보면 더 질리지도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장아찌와 사과샐러드 양파절임 모두 직접 하신 것 같은 맛인데 익숙하고 맛있는 맛이에요. 특히 김치과 계란찜이 맛있었는데, 계란찜은 처음 봤을 때 실패하셨나 생각이 들었지만, 순두부처럼 부드럽고 정말 맛있었어요.

 

순식간에 참숯을 넣어주시고 곧바로 고기도 가져다주셨어요. 삼겹살은 접시는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갈매기살만 사진으로 보셔도 신선해 보이고 맛있어 보이죠?

 

팬이 달궈지면 갈매기와 삼겹살을 올려서 먹음직스럽게 구워줍니다. 고기들은 전부 소금이 뿌려져 있고 칼집이 나있어요.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평소에 고기를 구울때 소금을 뿌려서 굽기 때문에 굵은소금이 뿌려져 있는 것도 좋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서 살짝 더 구워준뒤에 먹었는데 육즙도 가득하고 간도 딱 적당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상추에 여러 가지 소스와 채소를 올려서 싸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다 먹을 무렵에 소막창을 추가해서 먹었는데, 막창이랑 껍데기는 원래 먹었었는데 이제는 못 먹어서 관심 밖이라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정말 신선해 보였어요. 먹어본 동생들의 말에 의하면 냄새도 안 나고 맛있다고 했고, 껍데기는 많이 못 먹긴 하지만 무제한이라 좋다고 했어요.

남원을 방문하셔서 고기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면 좋겠어요. 다양하지만 모두 냄새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

 


# 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큰들길 27(도통동 590-2)

# 영업시간

평일 17: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063-635-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