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한 스파게티 소스 보관 방법

2019. 8. 19. 21:27생활 팁

반응형

종종 병에 든 스파게티 소스를 사서 요리를 하고 나면, 소스가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봉 후엔 냉장고 보관을 하지만, 며칠 좀 지나면 곰팡이가 생겨버리는데, 위에만 떠내고 먹자니 찝찝하고, 버리자니 아까울 때가 많죠.

저도 한번 먹으면 금방 또 찾지 않기 때문에 남은 소스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곰팡이 때문에 버릴 때가 많았습니다.

 

저처럼 1~2인분 정도 소량만 만들고 보관했다가 버리는 분들이 꽤 많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양파를 듬뿍 넣은 소스로 파스타를 만들어먹고, 남은 소스로 간단하지만 알고 계시면 꿀팁일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019/08/19 - [맛있는 요리] - 양파를 듬뿍 넣은 크림치즈 로제 파스타

 

양파를 듬뿍 넣은 크림치즈 로제 파스타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스페인산 토마토를 사용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넣어 토마토의 신맛을 줄이고 크림의 고소한 맛은 살린 밀라노식 파스타 소스라고 합니다. 지난번 가지 라자냐를 하려고 쇼핑을..

grimi120.tistory.com

이렇게 맛있게 파스타를 해 먹고 남은 소스 병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는 그대로 뒤집어서 냉장고에 보관을 해 줍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죠?^^

이렇게 보관을 하시면 유통기한내로, 최대 한 달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연달아서 먹고 싶을 때도 있지만, 안 그러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이렇게 보관을 했다가 다시 또 요리를 해 먹거나 베이킹으로 활용을 합니다. 이와 같이 병에 든 소스는 모두 이렇게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꼭 기억하셨다가 활용하셔서 곰팡이가 피는 소스를 만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