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콘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

생활 팁

by 그리미120 2019. 8. 7. 18:12

본문

반응형

유당불내증을 가진 아이들에게 영양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 우리나라 두유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두유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콩 단백질과 이소플라본인데 콩 단백질은 심장병 발생률을 낮추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콩에는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건강음료, 두유.
5대 영양소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두유만 먹어도 영양 보충이 가능해 식사대용이나 다이어트 식품 등으로 많이 찾습니다.


두유, 어떻게 마셔야 더 효과적일까요?

두유의 효능과 부작용, 현명하게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두유의 효능 6가지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두유에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도와주고, 풍부한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들이 건강하게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두유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주근깨나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있는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3.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뼈의 형성을 원활하게 하는데 여성호르몬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유에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체내에서 여성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두유의 단백질은 두피와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줘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건강한 두피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두유에는 단백질과 체내 에너지 대사에 큰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계열의 성분들이 있는데,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6.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유에 레시틴이라는 인지질이 함유되어 있어 여분의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을 녹여내 혈액순환이 개선됩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두유의 부작용

1. 두유에는 퓨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통풍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2.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콩은 소화가 안될 수 있어 소화가 약한 분들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여성이 과도하게 섭취하면 여성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자궁암, 유방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 두유를 고르는 법

1. 전체식 두유인지 확인하세요.

콩껍질과 콩비지는 버리고 콩물만 사용하는 일반 두유는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습니다.
콩 전체를 갈아 만든 전체식 두유가 비타민E와 식이섬유가 2배 이상 풍부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합니다.

 

2. 국내산 콩인지 확인하세요.
두유의 원료가 유전자 조작 콩(GMO)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GMO 두유는 아직 안정성 여부가 확실하지 않아 국내산 콩을 사용한 두유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