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크림 없이 맛있는 크림 파스타 만들기

2019. 9. 29. 16:52맛있는 요리

반응형

파스타는 이탈리아어의 ‘암파스타레(impastare), 반죽하다’가 어원으로 밀가루와 달걀만으로 반죽한 면을 말한다고 합니다. 파스타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갖춘 건강식이라고 하는데요.

밀가루 음식은 살찌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는 것은 라면, 빵, 과자 등의 밀가루 음식들이 당지수가 높아 우리 몸에서 지방으로 빠르게 흡수될 뿐만 아니라 이런 음식에 첨가되어 있는 각종 기름과 설탕 등에 들어 있는 고열량의 지방 때문인데요.

파스타도 고탄수화물 식품이기는 하지만 파스타의 전분은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으로 형성된 일종의 그물에 갇혀 있는 형태를 띠고 있어서 소화흡수가 빠른 다른 전분 음식과는 달리, 천천히 분해되어 흡수됩니다. 즉, 소화흡수가 빨라 칼로리가 지방이 되어 체내에 축척되기 쉬운 패스트푸드와는 달리, 천천히 흡수되어 칼로리가 완전히 연소되기 쉽고 체내에 여분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거죠. 파스타를 이탈리아의 ‘슬로 푸드(slow food)’라고 부르는 이유가 이 때문이라고 하네요.

 

저는 파스타를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것은 꾸덕꾸덕한 크림소스 파스타라서,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이 파스타를 먹어본 분들은 다들 좋아했던, 간단한 재료로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크림 파스타를 소개하겠습니다.

 

1인분 정도의 레시피입니다.

 

# 재료 : 파스타면, 우유 200ml, 베이컨 3줄, 양파 반쪽, 파마산 치즈 가루 3스푼, 슬라이스 치즈 1~2장

 

1. 재료를 준비합니다.
2. 끓는 물에 파스타 면을 삶아주세요.
3.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나 식용류를 두르고 양파와 베이컨을 익혀주세요.
4. 우유와 파마산 치즈 가루,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주세요.
5. 약간 덜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소스가 배어나도록 끓여주세요.
6. 접시에 담아내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세요.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짭짤하고 맛있는 크림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포크에 돌돌 말아 소스를 묻혀서 한입에 먹으면 정말 맛있죠.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보통 면을 삶을 때 간이 되고 달라붙지 않게 소금과 식용유를 넣어 주는데요. 식용유는 빼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타 면에 막을 형성해서 소스가 배어나는 것을 막는다고 해요.

그리고 양파와 베이컨을 볶을 때 다진 마늘이나 편 마늘을 넣어서 볶아주시면 더욱 풍미가 좋아져요.

간단한 재료로 빠르게 맛있게 해서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