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콘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피향 가득한 당근 케이크

과자와 빵

by 그리미120 2019. 11. 23. 14:52

본문

반응형

주홍빛 고운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국내에서는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여 언제든지 쉽게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쓰입니다.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데 이는 특히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에는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당근의 장점들이 많지만 당근에는 비타민 C를 산화시키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비타민 C가 풍부한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스코르비나아제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해 조리를 하면 다른 채소의 비타민 C를 온전히 흡수할 수가 있죠.

 

높은 온도로 구워내니 베이킹으로도 훌륭한 재료가 되겠네요.

 

친구 생일 선물로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를 선물하고 싶었는데, 데코에서 조금 어설퍼져서 아쉬운 케이크가 완성됐어요. 하지만, 맛은 보장할 수 있는 케이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림치즈크림을 만들어 올려 묵직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일 것 같아요.

 

2호 높은 원형틀(지름 18cm, 높이 7cm)을 사용하였습니다.

# 재료 : 버터 200g, 갈색 설탕 170g, 소금 한 꼬집, 달걀 240g, 박력분 170g, 통밀가루 50g, 계핏가루 7g, 베이킹파우더 6g, 베이킹소다 3g, 당근 80g, 호두 50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팬에 맞게 유산지를 재단해주세요(이 레시피는 2호 높은 원형 틀입니다/지름 18cm, 높이 7cm)

- 오븐을 19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구울 때 오븐 문을 열어 열기가 빠져서 굽는 온도보다 살짝 높아요)

 

1. 원형틀에 맞게 유산지를 잘라 넣어두세요.
2.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3. 실온에 둔 말랑한 버터를 살짝 푼 뒤, 갈색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4. 달걀을 넣고 섞어주세요.
5. 박력분, 통밀가루, 계핏가루,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를 체에 쳐 줍니다.
6. 날가루가 안보이도록 반죽이 섞이면, 당근과 호두를 넣고 섞어주세요.
7. 미리 준비한 틀에 반죽을 넣고, 180℃ 오븐에 45~55분 구워주세요.

크림치즈크림에 대한 과정은 없는데요. 다음에 다시 만들어서 소개하도록 하고 글로만 설명드릴게요.

일단 재료는 크림치즈 300g, 생크림 400g으로 설탕과 레몬즙을 넣으면 달달해지니까 맛을 보고 선택으로 넣으면 됩니다.

실온에 둔 크림치즈를 말랑하게 풀어주고 생크림을 넣어가며 크림을 만들어주면 돼요.

 

크림을 뱅글뱅글 쌓으려다가 펴서 발랐는데, 빵도 보이는 모습이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위에는 계핏가루를 뿌리고 피스타치오를 올리려고 했는데 빵에 계피향이 가득해서 피스타치오만 뿌려줬습니다.

 

우연히 매년 같은 날, 제게 특별한 날이었던 날에 친한 친구의 생일이라 준비했는데. 많이 좋아해 줬으면 좋겠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