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트리 머핀

2019. 12. 10. 07:34과자와 빵

반응형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기념일. 크리스마스는 영어로 그리스도(Christ)와 미사(mass)의 의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아도 모두가 다 쉬는 법정공휴일, 즐거움이 배가 되는 날이죠.

 

전 추운 것은 싫지만, 눈 내리는 겨울도 굉장히 좋아해요. 곧 크리스마스인데 특별한 일정이 있는 건 아닌데도 벌써부터 설레요. 눈도 많이 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늘 뭔가를 만들면 좋아하는 사람을 주고 싶은데, 크리스마스엔 더욱 그런 것 같아요. 제 마음이 담긴 무언가를 주고 싶어요. 과하지 않게요.

 

지난번에 만든 당근 머핀에 크림치즈로 크림을 만들어 올려봤어요.

머핀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9.12.09 - [쌀, 떡] - 쌀로 만든 당근 머핀

 

쌀로 만든 당근 머핀

주홍빛 고운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국내에서는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여 언제든지 쉽게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쓰입니다.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grimi120.tistory.com

크림치즈 크림을 올린 완성된 머핀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느껴지시나요?

 

낮은 머핀 틀에 구워낸 당근 머핀 약 10개에 크림을 올릴 수 있어요.

 

# 재료 : 크림치즈 200g, 생크림 200g, 설탕 30g, 스프링클, 색소

 

# 미리 준비해주세요

- 크림치즈는 실온에 두세요

- 머핀은 충분히 식혀서 준비해주세요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크림치즈를 풀어주세요.
3. 설탕을 넣어 생크림을 휘핑하고, 풀어둔 크림치즈를 넣고 섞어주세요.
4. 색소를 넣고 저단으로 기포를 정리해가며 섞은 뒤 짤주머니에 담아줍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이번 크리스마스엔 작지만, 묵직한 크림치즈 크림을 올린 당근 머핀을 만들어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것도 너무 재밌을 머핀이에요. 함께 크림을 짜고 스프링클을 올려주면요.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을 했는데, 부담스럽지 않게 맛있다고 해주셨어요. 맛있게 먹어주고 기분 좋아해 주니 제가 더욱 기분이 좋았던 날이었어요. 크리스마스 선물로 베이킹을 하실 분들은 꼭 한번 해보셨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