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빠르게, 맛있는 마늘빵 만들기

2020. 4. 6. 12:10과자와 빵

반응형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의 하나로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예로부터 ‘일해 백리(一害百利)’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로 2002년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였으며 마늘은 그 자체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해도 좋은 기능성 식품이라 예찬되었죠.

 

마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다량 함유된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은 암세포의 억제와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체내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죠. 또한 혈전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며, 나트륨 배출 효과가 있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 안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허약 체질 극복에 도움을 주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력과 원가를 보강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마늘은 우리 몸에 이로운점이 많은데요. 강한 향과 매운맛으로 먹기 힘들어하는 분들도 많아서, 그런 단점을 보완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늘빵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재료 : 식빵 5장, 버터 80g, 설탕 70g, 다진마늘 70g, 파슬리가루 한 숟가락, 소금 3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오븐을 19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구울 때 오븐 문을 열어 열기가 빠져서 굽는 온도보다 살짝 높아요)

 

1. 재료를 계량해 준비합니다.
2. 버터를 중탕해 나머지 재료와 모두 섞주세요.
3. 식빵을 원하는 크기로 자른 후 소스를 앞 뒤로 발라줍니다.
4. 180℃ 오븐에 12~15분 구워주세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정말 쉽죠?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그 어디에서도 사 먹을 수 없는 맛과 식감일 거예요. 바삭하고 촉촉하면서 매운 냄새가 나지 않는 마늘 향과 맛이에요.

빵집에서 사먹을 수 있지만, 정말 다른 식감과 맛이어서 꼭 한 번쯤은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븐이 없다면 에어프라이어어와 프라이팬을 약불로 해서 노릇할 때까지 구워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