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콘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쌀로 만든 빼빼로 모양 빵

쌀, 떡

by 그리미120 2019. 11. 9. 11:09

본문

반응형

11월 11일은 상업적인 기념일인 빼빼로 데이입니다. 전형적인 데이 마케팅 중의 하나로서 공식적은 기념일은 아니죠. 빼빼로의 길쭉길쭉한 생김새를 아라비아 숫자 '11'에 끼워 맞춰, 좋아하는 사람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며 고백을 하는 날이 되었어요.

또한, 이 날은 빼빼로 데이 말고도 농업인의 날이기도 합니다. 농업인의 날이 11월 11일인 이유는 한자 11(十一)을 합치면 흙 토(土)가 되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마음을 담아 빼빼로를 주고받는 날에 농업인의 날의 의미도 부여하고 싶어서 쌀로 만든 빼빼로 모양의 빵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null

바통 팬에 8개 구워낼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저는 두 가지 맛을 함께 해서 레시피를 반으로 나눴어요.

 

# 재료 : 쌀 박력분 90g, 베이킹파우더 1g, 설탕 90g, 달걀 80g, 바닐라 오일 3~4방울, 소금 한 꼬집, 버터 90g, 코코아 가루(녹차가루) 5g

 

# 미리 준비해주세요

- 팬에 버터를 발라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 버터를 중탕해 녹여주세요

- 오븐을 190℃로 미리 예열해주세요(구울 때 오븐 문을 열어 열기가 빠져서 굽는 온도보다 살짝 높아요)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오동통하게 올라온 반죽이 동글동글해서 귀엽긴 한데요. 평평한 게 이쁠 것 같아 반죽은 60% 정도 담아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레시피대로 반죽이 충분하기도 하고요^^;

 

완성된 모습이 빼빼로와 비슷한가요?

가나슈를 만들어 빵에 구멍을 뚫어 넣어주려고 했지만 어른들에게 선물할 거라 가나슈는 빼고 겉모습도 심플하게 만들었어요. 가나슈를 만들어 안에 넣거나 코팅 초콜릿을 녹여 겉에 뿌려서 스프링클로 데코를 해도 예쁠 것 같아요. 취향대로 꾸며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null
null
null

빼빼로 데이와 농업의 날인 11월 11일, 쌀로 만든 빼빼로 모양의 빵을 만들어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